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고체산화물에너지디바이스 연구실 대학원생 전원 우수 논문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113 등록일2022-05-23
한밭대학교 고체산화물에너지디바이스 연구실 지도교수 및 대학원생 전체사진.jpg [14.7 KB]



external_image



   사진설명 : (왼쪽부터) 한밭대학교 김정현 지도교수, 송경은, 백기상, 김찬규, 임지민 대학원생


   

□ 우리 대학 대학원 응용소재공학과 고체산화물에너지디바이스 연구실 소속 대학원생 전원(송경은, 백기상, 김찬규, 임지민)이 ‘2022 한국세라믹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 송경은 씨는 ‘Electrical conductivity of porous SmBaCo2O5+d and SmBa0.5Sr0.5Co2O5+d cathodes for solid oxide fuel cell’를 발표하여 양송포스터상-최우수상에 선정됐다. 

 

 ○ 또한, 백기상․김찬규․임지민 씨도 각각의 연구주제로 KCerS(한국세라믹학회)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 이들을 지도한 김정현 교수는 이번 결과와 관련해 “연구실 대학원생 전원이 우수한 연구결과로 모두 수상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로 매주 진행한 그룹 미팅과 자유로운 연구 분위기가 가져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창의적인 사고와 연구를 지속하여 학계와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올해 8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송경은 씨는 “대학원 생활에서 늘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신 지도교수님께 감사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고,

 

 ○ 이번 2022년도 3월에 대학원에 진학한 임지민 씨는 “대학원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진행했던 연구결과가 대학원 연구에 큰 도움이 되었고 이번 수상으로 지금 진행하고 있는 관련 연구를 더 심도 있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하였다. 


□ 한편, 우리 대학 고체산화물에너지디바이스 연구실은 세라믹의 합성 및 전기화학 특성을 연구하며 현재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와 전고체전지의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연구성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 아래 진행된 중견연구자지원사업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