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설비공학과 학생들,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289 등록일2023-09-07
한밭대학교 설비공학과 학생들 '제3회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상 수상 기념촬영.jpg [851.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6일 국토교통부 등이 주최한 ‘제3회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시상식에서 설비공학과 학생들이 우수상인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 대회는 국토교통부, 국토안전관리원, 대한설비공학회, 한국그린빌딩협의회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으며, 에너지 효율 제고 및 온실가스 저감에 대해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의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을 발굴하고 널리 확산하여 그린리모델링 대중화에 기여한다. 


□ 우리 대학 설비공학과 김하람, 이진주 학생은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일반부 UCC제작 부문에 참가해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 두 학생은 UCC에서 그리닝 캐릭터와 함께 집 안의 각 공간에 적용된 그린리모델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설명하며, 그린리모델링이 환경과 가정에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 등의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학생들을 지도한 설비공학과 학과장 박병용 교수는 “그린리모델링에 대해 대중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알기 쉽게 풀어내고 표현한 학생들이 대견하고, 설비분야의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