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지·산·학·연 협력 활성화 및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 협력
□ 우리 대학은 24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지·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 및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 우승한 산학협력단장, 김건희 우주국방연구소장, 박영덕 스마트광학혁신사업단장, 이종원 산학협력중점교수, 김광제 산학기획팀장 등과 동아마이스터고 정은환 교장, 신기철 전문교육부장, 유영호 마이스터부장 등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특화산업 분야 연계 강화를 통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협력체계 확립 △대전RISE체계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을 통한 혁신역량 강화 △지역거점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공동 추진 △대학의 우주국방 특성화 추진에 대한 교육 협력 △방산분야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선 취업 후 산업현장에서 실무경력을 쌓고 대학에 후 진학하여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에게 기술 명장으로의 성장에 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동아마이스터고 정은환 교장은 “국립한밭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방위산업 분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대전형 라이즈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국가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국립한밭대학교는 대전시 6대 핵심 전략산업 중 우주·항공 및 국방 분야 육성에 기여하고자 국방우주공학과 신설 및 우주국방연구소 설립, 우수 교원 확보, 방산분야 기업과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