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우리 대학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는 지난 23일 ‘2차년도 우수학생 시상식’을 개최했다.
○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사업은 5년간 약 84억 원이 지원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공모 사업으로, 국립한밭대, 국립공주대, 성균관대, 서울과학기술대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에스케이솔라에너지 등 11개 참여기관이 협력하여 건축물에 통합된 태양광(BIPV) 시스템과 관련된 전주기적 전문 지식을 갖춘 고급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 김동수 연구소장(건축공학과 교수)의 환영사로 시작된 시상식에서는, 건축공학과 이루다 대학원생이 총장상을 받았으며, 산학협력단장상은 건축공학과 강은호․서영훈/전기공학과 김강민, 연구소장상은 건축공학과 이성주․송광현․정호정․유채연/전기공학과 유승철․이훈서 대학원생이 수상했다.
○ 사업 참여 교수인 건축공학과 윤종호 교수는 “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학습과 연구 경험은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고, 전기공학과 최원석 교수는 “건축과 전기 분야의 융합 교육을 통해 쌓은 역량을 기반으로 관련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의 활약을 당부했다.
□ 국립한밭대 김동수 연구소장은 차년도 계획을 발표하며, “태양광, 배터리, 계통 연계 융합 기술에 주목하여 수요 맞춤형 연구 수행 및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 한편, 본 연구소는 사업 참여 대학원생들에게 최신 기술 습득과 더불어 참여 기관과의 공동 연구,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지식 나눔 행사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