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기업 초청 설명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316 등록일2023-09-14
한밭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기업 초청 설명회2.jpg [343.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13일 호텔인터시티에서 중소·중견 기업 맞춤형 반도체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한밭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기업 초청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과 대전광역시 김진수 반도체산업팀장, 대전테크노파크 유경식 첨단소재에너지센터장,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 채용 약정 기업 26개사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 설명회에서는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의 축사와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의 축전,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책임자인 김주성 교수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 발표가 진행됐다.


 ○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교육부가 반도체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우리 대학은 충청권에서 이 사업의 석·박사 대학원 과정에 유일하게 선정되어 2026년 2월까지 최대 86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2007년부터 산업체와 계약학과를 운영하여 2023년 현재 127개 기업과 10개의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대전시 핵심전략산업인 나노·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자체-대학-산업체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반도체 고급인재 양성과 지역 반도체산업의 도약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우리 대학 2024년도부터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를 개설해 3학기의 석․박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맞춤형 반도체 고급인재를 양성해 채용약정기업 26개사에 매년 20명의 인재를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