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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 산학협력 전략 브랜드 ‘INC’ 상표등록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40 등록일2021-07-2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 고유브랜드 'INC' 방법론.jpg [537.9 KB]

< 한밭대학교 고유의 산학협력 방법론 ‘INC’ >


□ 국립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산학협력 고유 브랜드인 ‘잉크(INC)’의 상표등록을 마치고, 지속가능한 산학한밭대, 산학협력 전략 브랜드 INC상표등록일체 혁신대학의 비전 달성과 함께 기업가적 대학의 실현과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 한밭대학교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라는 산학일체의 대학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유의미한 방법론인 ‘INC’ 브랜드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적용 가능하도록 작년에 특허청에 상표를 출원하였으며, 지난 7월 초 상표 등록이 마무리 됐다(제40-1749700호).


 ○ ‘INC’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Idea), 긴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기업 및 사회 문제(Needs) 발굴 체제,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연구‧봉사‧산학협력 역량(Capability)을 기반으로 한 한밭대학교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전략 브랜드로서, 세 가지의 접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가치창출형 산학협력 특화 모델이다.


< 한밭대학교 고유의 산학협력 방법론 ‘INC’ >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한밭대학교는 우리나라 산업화와 94년의 역사를 함께해 온 충청권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지난 20년간 대학 비전에 산학협력을 표방한 국내 유일의 대학이자 산학협력 중심대학이다”라며,


 ○ “이번 산학협력 브랜드 ‘INC’ 상표 등록을 통해 한밭대학교의 산학협력이 지속가능한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며, 아이디어, 니즈, 역량 세 가지 요소가 상호작용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내는 ‘잉크(INC)로 쓰는 산학협력’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잉크(INC)는 대덕연구개발특구와 창업대학원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인 TEC(Technology Entrepreneurship and Commercialization) 알고리즘에서 15년간 활용을 통해 검증된 모델로, 교재인 ‘기술사업화: 죽음의 계곡을 건너다’는 워크시트 기반으로 창업자들이 자신의 사업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