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대전시 로봇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8일 교내 S5동(산학연협동관) 비전홀에서 대전로봇기업협의회와 ‘대전시 로봇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밭대 남윤의 산학협력단장과 이호철, 신부현, 윤홍석, 하지환, 김지석 기계공학과 교수진과 대전로봇기업협의회 김진현 회장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한밭대와 대전로봇기업협의회는 대전시 로봇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이를 기반으로 로봇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고, 참석자들 간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 국립한밭대 남윤의 산학협력단장은, “국립한밭대학교는 지·산·학·연 일체 혁신 플랫폼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산업체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과 공급을 통해 대전 지역의 로봇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대전로봇기업협의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대전로봇기업협의회 김진현 회장은, “국립한밭대학교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로봇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사업 추진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국립한밭대학교는 대전시 6대 핵심 전략산업 중 하나인 로봇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로보틱스 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로보틱스 기반 전 과정 통합(제작․측정․분석․가공)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