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류/산학

창업지원단, 예비창업자 육성 ‘사전 인큐베이팅’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6 등록일2025-11-07


- 지난 9월부터 4단계 프로그램 진행, 15개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역량 강화로 우수팀예비창업패키지지원연계 기회 제공

- 예비창업자의 실전 역량 강화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 기반 마련


□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은 7일 차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연계를 위한 사전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창업에 눈뜨게 하는 SEE(Start-up Ecosystem En-Vitalization)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지난 9월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사업화 가능성 검증을 목표로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15명의 예비창업자들은 그동안 아이템 및 비즈니스모델 검증 사업계획서 검증 및 보강 피칭준비 데모데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며 창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준비를 마쳤다.

 ○ 이들은 이날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템들을 선보였으며, 특히 마지막 단계인 데모데이에서는 시장 및 기술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평가를 통해 참가자들의 창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

 ○ 우수 팀에게는 예비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후속 지원사업과의 연계 기회를 제공해 발굴된 아이템들이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이번 SEE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들의 실전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이후 정부지원사업과의 연계로 연속적인 성장을 위한 든든한 플랫폼이 됐다앞으로도 유망 창업 아이템이 꾸준히 발굴되고 육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한밭대학교는 2023년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동시 선정된 바 있으며, 2025년에는 총 28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하여 20261월 말까지 창업기업에 대한 사업화 자금 및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