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인문콘텐츠연구소, 인공지능 윤리교육 워크숍 공동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066 등록일2022-05-26
인공지능 윤리교육 워크숍 안내 포스터.jpg [333.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인문콘텐츠연구소는 오는 27일 제주대에서 ‘인공지능 윤리교육 워크숍’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제주대 윤리교육과 주관으로 한밭대 인문콘텐츠연구소, 경인교대 입법학센터, 제주대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가 공동개최하며,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실시한다. 


□ 인공지능 윤리교육은 현재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의 발달에 따라 편향이나 공정성 등이 인공지능 설계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 또한, 인공지능이 대학 및 학생, 일반인에게 중요한 수단이 되는 만큼 인공지능의 학습과 소프트웨어 중심의 교육에 있어서도 필수 고려사항임을 여러 IT 기업과 정부에서 인지하고 있다.


□ 이번 워크숍은 인공지능윤리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현장의 교육자와 정책기획자 등이 참여하여 인공지능 윤리교육의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우리 대학 인문교양학부 김효은 교수가 ‘머신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편향인식과 완화’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 외에도 제주대 윤리교육과 김태경 교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현경 박사 등 7명의 전문가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 우리 대학 김효은 교수는 “이번 워크숍이 인공지능 윤리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고 컴퓨터 교육과도 연계하여 창의적인 교육방법의 확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이번 워크숍 참여접수는 http://forms.gle/ky7Gg3JWAHJnveRd7에서 가능하며, 행사당일 온라인(http://url.kr/875yfc)으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