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2년 상반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 강좌 운영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443 등록일2022-05-16
한밭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 강좌 기념촬영.jpg [480.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2022년 상반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한 빅데이터 및 아두이노 주제의 교육과정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 우리 대학은 고등교육 기회 확대 노력으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을 통해 지난 3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7주간 총 2개의 강좌를 운영했다.

 

 ○ 먼저 △공공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강좌는 한밭대 빅데이터AI센터 임준묵 센터장 등 총 4명의 교수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아직까지 생소하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분야를 기초부터 전문 과정까지 다루며 비전공자 시민에서부터 연구자까지 수강생의 폭넓은 이해를 돕는 수업이 진행됐다.

 

 ○ 또한, △어서와! 아두이노는 처음이지? 강좌는 한밭대 신소재공학과 김윤기 교수가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에게 이론과 실습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 특히 마지막 7주차에는 아두이노를 활용한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하였는데 아크릴 무드등의 색깔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고 불빛의 밝기도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 제작까지 이끌어 참여한 시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 초등학교 5학년 딸과 함께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에게 아두이노를 접할 기회를 주고 싶어 참여했는데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의 방학기간 낮 시간대에 본 강의를 개설해 준다면 정말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 본 사업을 주관하는 우리 대학 대학혁신단 김기찬 단장은 “앞으로도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국립대학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교육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우리 대학은 2021년 진흥원과 기관협력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학’ 분야의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 지난 2021년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영상인식 원리 이해하기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빅데이터 맛보기 강좌를 운영했으며,

 

 ○ 이번 상반기에 이어 6월 27일부터 시작하는 계절학기에는 △미래 에너지 기술을 통한 친환경 세종시민 되기 강좌를 운영할 예정으로 오는 16일부터 진흥원 누리집(http://sjlms.sjhle.or.kr)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