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학교 밖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다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938 등록일2022-04-19
한밭대 내일이룸학교 입학식.jpg [665.2 KB]







external_image




우리 대학은 지난 13일 교내 비전홀에서 ‘내일이룸학교 입학식’을 개최하고 12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 이날 입학식에는 최병욱 총장, 최종인 부총장, 조환희 총학생회장, 김정희 운영지원실장 등 대학관계자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김정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 관계자 및 입학생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내일이룸학교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위탁 공모하는 사업으로 비진학청소년ㆍ이주배경청소년 등 학교 밖 청소년(만15~24세)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 청소년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3기 입학생을 맞이한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인 ‘로봇코딩교육지도사양성과정’을 운영하여 기존 서비스 기술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훈련과정의 혁신과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오며 우수한 성과들을 창출해 왔다. 

 

 ○ 해당 과정은 약 7개월(3~10월) 동안 예비학교(25시간), △피지컬 컴퓨팅과 3D 모델링 △스크래치 및 엔트리 실습 △교구를 활용한 프로젝트 실습 △아두이노 C프로그래밍 및 하드웨어 구동 실습 △3D 모델링 및 프린팅 등의 훈련 프로그램(655시간), △자격증취득 교육 △전문가 특강 △교양·인성교육 △체험학습 등의 특화 프로그램(100시간) 등으로 구성해 총 780시간으로 운영된다.


□ 최병욱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밭대학교에서의 시간이 각자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의 발전과 성공의 과정에 한밭대학교가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 이어 축사에서 설동호 교육감은 “내일이룸학교는 우리 청소년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곳”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내일이룸학교를 통해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또한,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LINC사업 10주년을 기념하여 발간한 ‘고결한 산학협력’ 에세이집을 입학생들에게 전해주며 “이 에세이집은 지속적인 사회환경 변화와 위기가 국가, 지역사회, 대학, 개인에게 가져온 또는 가져올 수 있는 어려움을 우리 대학이 어떠한 도전과 방법(INC*),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구성원)와 함께 극복하고 있는지를 쉽게 보여주는 이야기다”라며, “여러분들도 우리대학처럼 어떠한 목표를 갖고 도전과 노력을 통해 개인의 성취와 가치를 창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INC: Idea(아이디어), Needs(수요), Capability(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