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취업특강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37 등록일2021-07-21
한밭대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취업특강(유성생명과학고)_원본.jpg [3,716.6 KB]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 동안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취업특강’을 운영해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고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올해 5월부터 지난 16일까지 약 2개월 간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고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취업특강은 고용창출을 목표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먼저 지역 특성화고 및 HRD센터에 ‘사회 초년생의 비즈니스 매너’,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특강과 모의면접 컨설팅’ 등 주제와 온․오프 운영방식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했다.


 ○ 그 결과, 각 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집합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면을 통한 20명 이내의 특강이나 컨설팅을 신청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향상하고자 했다.


□ 대학일자리본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지역 6개 특성화고(전자디자인고, 대성여고, 충남기계공고, 국제통상고, 신일여고, 유성생명과학고) 취업준비생 및 HRD센터 교육훈련생을 대상으로 총 19회의 특강 및 컨설팅을 실시해 250여명의 지역청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 국제통상고 상업정보학과 학생은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연습과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잘한 점,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강사의 피드백을 받으며 나의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어서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의 진로개발 지도와 취업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년 및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과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