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우리 대학 건축공학과 스마트시공연구실(지도교수 이상수) 학생들이 지난 12일 SC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5년도 콘크리트 기술경연대회’ 시상식에서 품질 부문 학생부 산업통상부장관상(대상)과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상(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사)한국콘크리트학회가 주최했으며, 예비심사에서는 ‘배합의 창의성 및 경제성 평가’ 항목을, 현장(본)심사에서는 ‘콘크리트 품질(성능) 목표값과 일치여부’를 평가했다.
○ 대회 결과, 국립한밭대 스마트시공연구실 소속 ‘폭싹 섞었수다’팀(정영석, 채경준, 박채영, 지영훈, 김민지, 김민현, 김은준)은 대상을, ‘수민이와 친구들’팀(김지훈, 배재영, 지수민, 김도형, 이상영, 황수현)은 동상을 수상했으며, 두 팀은 콘크리트 유동성과 강도(정확도), 정밀도, 경제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대상을 수상한 ‘폭싹 섞었수다’팀 정영석 학생(건축공학과 4학년)은, “이상수 교수님의 지도와 믿고 따라와 준 팀원들 덕분에 장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대회 준비 기간이 한창 더울 때였는데, 땀 흘리며 함께 고생한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