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우수 교수법 사례 및 우수강의 참여수기 공모와 시상 통한 교육성과 확산
□ 교수학습센터는 23일 교내 대학본부에서 우수 수업사례 발굴과 공유·확산을 통해 교육성과를 높이고자 마련한 ‘2024년도 2학기 밀착형 충실학습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학기 동안 운영된 수업을 기반으로 교수부문 혁신교수법 우수사례 44건과 학생부문 우수강의 참여수기 77건이 응모됐다.
○ 심사결과, 교수 부문에서는 ‘실습이 포함된 공학교과의 플립러닝과 프로젝트 수업의 혼합운영을 위한 밀착형 충실학습’으로 창의융합학과 김민회 교수가 대상을, ‘상호이해에 기반한 연계 촉진 외국어 수업’으로 일본어과 김현주 교수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 또, 기초과학부 김남균 교수, 노마드칼리지 전주현 교수, 전기공학과 김강민 교수, 컴퓨터공학과 박천음 교수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 학생 부문에서는 ‘이론과 실전을 넘나들다: 배움의 재미와 성장을 느낀 한 학기’로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최은실 학생이 대상을 받았으며, 신소재공학과 심다운 최우수상, 융합경영학과 홍승미 등 3명이 우수상, 전기공학과 노지환 등 5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김지현 교수학습센터장은 “본 공모전은 매 학기마다 교수와 학생들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시상하는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교수법과 학습 방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밀착형 충실학습’은 학습자의 흥미·수준을 고려하여 교육내용을 제공하며 학습자 수행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수학습 방법으로, 2021년 국립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가 연구·개발했으며, 오는 2월 초 이번 수상자들의 우수사례를 교내외에 공유·확산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