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우리 대학은 지난 21일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 주관으로 중소․중견 기업 맞춤형 반도체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 Meet-up!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반도체 Meet-up! Day’는 학생들에게 반도체 산업의 역사와 현황, 미래 기술 분야를 소개함으로써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 이날 행사에는 반도체와 대학원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1부에서는 산업인류학연구소 박준영 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반도체 트렌드와 대학원 전공의 필요성’을 주제로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과 반도체 미래의 가치, 반도체 기술 분야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내용의 특강을 진행했다.
○ 2부에서는 국립한밭대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의 입시설명회를 통해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육성사업과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의 특성, 석사․박사과정 등을 소개하고, 창의융합교육센터의 시설 및 장비 등도 설명했다.
□ 지능형나노반도체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반도체 관련 기업에 취업이 확정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로, 1․2학기는 전일제 대학원 학습 과정을 진행하고 3학기부터는 직장인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3학기 만에 학위취득 및 조기 취업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 입학생은 1․2학기 등록금과 생활비, 산학R&D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연구지원금 최대 5,000만 원 등의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025학년도에는 오는 1월 10일까지 신입생 원서접수 및 이후 구술고사와 면접을 거쳐 석사과정 20명, 박사과정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