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광역권 대학협력 공동교육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354 등록일2024-01-19
4개 대학 공동교육 프로그램 트라이앵글+ 캠프 단체사진2.jpg [579.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ESG 문제해결을 주제로 광역권 대학협력 공동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개최한 ‘Triangle+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 ‘Triangle+ 캠프’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네이버 1784와 KB증권 연수원에서 진행됐으며, 국립한밭대, 건양대, 국립군산대, 원광대 총 4개 대학의 재학생 60명이 참여했다.


□ 이번 캠프는 디지털 시대를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AI툴을 활용한 사고 확장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 ESG 관점에 대한 접근으로 도전적 과제에 대한 동기 부여를 통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 첫째 날에는 ‘찾고, 발굴하라!’를 주제로 △네이버 1784 필드트립 △네이버 김필수 리더의 ‘디지털 시대와 생성형 AI가 만드는 미래’ 강의 △ESG 주제 탐색 및 키워드 선정 워크숍을 진행했다.


 ○ 둘째 날에는 ‘혁신으로 해결하라!’를 주제로 생성형 AI툴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산 △융합 솔루션 도출 △아이디어 고도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마지막 날에는 AI Explorer 해커톤 캠프 어워즈를 통해 학생들이 캠프 기간 발굴한 아이디어 피칭을 통해 문제에 대한 솔루션 도출 과정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리 대학 경제학과 김희수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생성형AI 활용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ESG 사례와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며, “직접 AI와 ESG 사례를 찾고 체험하며 팀원들과 토론하고 케이스 스터디를 했던 것이 즐거웠고, AI툴을 활용하여 미래모습을 구현해 본 활동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