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게시물 검색
창업지원단, 중국 소호무역 오픈마켓‘한창’ 3일간 열어 이미지
창업지원단, 중국 소호무역 오픈마켓‘한창’ 3일간 열어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00
  • 창업지원단(단장 정화영)은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3일간 경상대학(S3동) 앞에서행사를 개최하였다. ‘한창’은 ‘한밭대학교 창업인’의 줄임말로, 어떤 일이 가장 활기 있고 왕성하게 일어나는 때를 일컫는 사전적 의미를 더해 청년창업자를 발굴 육성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소호(SOHO*)무역 창업의 실전 경험을 통해 청년 창업기회를 모색하고 무역 비즈니스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SOHO(Small Office Home Office) : 자신의 방이나 집안의 창고, 주차장 등 기존 사무실의 개념을 벗어나는 공간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 가택 근무 형태로 인터넷 등을 통해 소규모 사업을 하는 개인 자영업자들을 말하기도 함.(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대중문화사전)한밭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소싱(sourcing)물품 50종 788개를 직접 구매해 왔으며, 행사기간 동안 국내 시중가 보다 10~30% 정도 저렴한 가격대에 물품 구매가 가능하였다.- 판매 물품은 전자기기(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액션캠 등) 22종, 문구완구(나노블러, 캐릭터 프로펠러, 피규어 등) 9종, 생활용품(우산, 텀블러, 방향제 등) 8종, 패션용품(모자, 지갑 등) 7종, 식품(보이차) 2종, 의약품(호랑이연고) 2종이다. 아울러, 행사기간 창업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진행되며, 창업아이디어 모집을 위한 게시판 운영, 응모권 추첨을 통한 물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상시 운영되었다.창업지원단 정화영 단장은 “이번 중국 소호무역창업의 활동이 대학생에게 창업 마인드를 심어주고 무역창업이라는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밖에 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기반 학생창업, 한밭창업 공작소 등의 연계 운영으로 청년 창업인을 발굴 육성하는 데 대학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한밭대는 올해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전국 창업선도대학 대열에 합류했고, 최대 5년간 정부지원금을 받아 창업교육 및 지원,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 등록일2015-09-24 00:00:00
국제교류원, 2학기 신입 유학생 환영식 거행 이미지
국제교류원, 2학기 신입 유학생 환영식 거행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93
  • 우리 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강희정)은 14일(월)에 국제교류원 강당에서 ‘2015학년도 2학기 신입유학생 환영식’을 가졌다.행사에는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하여 한국어 강사 7명, 한국어과정 유학생 30여명, 자매대학 교환학생 20여명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기 한국어과정 신입 유학생은 38명(중국 13명, 베트남 14명, 스리랑카 9명, 파키스탄 1명, 네팔 1명)이며, 교환학생은 21명(중국, 필리핀, 태국 등 5개국)이다.한국어과정 유학생은 6개월 또는 1년의 유학기간 동안 한국어 글쓰기, 말하기, 듣기, 읽기, 문화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한국어교육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며, 교환학생은 각 대학교와의 협정에 따라 전공 관련 학점 과목을 수강할 예정이다.아울러 유학생들은 학교에서 수학하는 동안 한밭대에서 마련한 체육대회, 멘토링제도 등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이날 환영식에서는 지난학기에 입학한 자매대학(필리핀 사우스웨스턴대학교, Southwestern University) 교환학생 벨렌(Bajado Watol. Belen, 영어영문학과) 학생이 유학생 대표로 환영사를 했으며, 이어서 국제교류원 한국어과정 프로그램 및 한밭대 소개, 한국 생활 안내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강희정 국제교류원장은 “외국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빠른 시일 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한밭대에서 한국어 및 본인의 전공을 열심히 공부해서 자기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한국과 한밭대에 대한 좋은 추억도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등록일2015-09-15 00:00:00
D+FM사업단‘한밭디자인컨퍼런스’개최 이미지
D+FM사업단‘한밭디자인컨퍼런스’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60
  • 디자인 플러스 퍼스트무버사업단(Design Plus First Mover, 단장 노황우, 이하 ‘사업단’)은 8월 31일(월)부터 9월 4일(금)까지 5일간 복지후생관 컨벤션홀에서 ‘디자인, 크리에이트 그리고 디자이너(Design, Create and Designer)’라는 주제로 한밭디자인컨퍼런스(Design Conference)를 개최하였다.이번 컨퍼런스는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지방대학 특성화(CK)사업의 일환으로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와 공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전문가와 선도자를 초청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공 기술에 대한 지식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강의는 ▲8.31.(월) 크랭크 최혁진 대표의 ‘디자인 개발사례’ ▲9.1.(화) 특허청 김지훈 사무관의 ‘디자이너를 위한 지식재산권’ ▲9.2.(수) 인피니티그룹 박병천 부회장의 ‘디자이너의 셀프 마케팅(Self Marketing)"과 한국디자인진흥원 오규운 본부장의 ’디자인 창업‘ ▲9.3.(목) GfK코리아 우희정 이사의 ’디자인 리서치‘ ▲9.4.(금) VCNC 조성욱 대표의 ’창업과 비트윈‘으로 진행되었다.노황우 사업단장은 “이번 컨퍼런스로 평소 학업만으로는 접하기 어려웠던 혁신적인 강의 내용들로 이루어져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쌓고 유연한 사고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사업단은 작년 11월과 12월에도 프로페셔널 링크(Professional Link) 프로그램을 통해 윤복희의 미니스커트를 유행시킨 노라노 패션디자이너(12.2.), 월트디즈니사에서 포카혼타스를 드로잉한 조창례 애니메이터 아티스트(11.18.), 국내 최초로 광고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하바스월드와이드 코리아 홍성욱 회장(12.8.)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었다.
  • 등록일2015-09-01 00:00:00
한밭대, 학술문화연구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이미지
한밭대, 학술문화연구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04
  • 재단법인 한밭대학교학술문화연구재단(이사장 송하영)은 25일 오후 3시 한밭대 S1동 합동강의실에서 ‘2015학년도 제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학술문화연구재단 장학금(13명), 현암 장학금(5명), 선명화 장학금(1명), 故이은열 장학금(2명), ㈜금성백조주택 정성욱회장 장학금(10명), 故임기영교수 장학금(1명), 동산 장학금(1명), 제자사랑 장학금(1명), 창업보육센터 장학금(5명), 한밭대 후원의 집 장학금(11명), 한밭사랑 장학금(2명), MTDI후배사랑 장학금(2명) 등 12개 분야에서 54명에게 총 6,400만원이 전달됐다. 한밭대의 장학증서 수여식은 후원자들이 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하면서 기부자는 나눔의 기쁨을, 수혜 학생은 감사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이번 장학증서는 (주)금성백조주택 이창종 영업본부장, 송기범 한밭대 명예교수, 전자제어공학과 정연호 학과장, 산학협력단장 이재흥교수, 한밭대 후원의 집 일정한정식 최정희대표, 학일식 방종태대표, 숨더하기카페 이영태대표, 대학노조 한밭대지부 이영준 지부장이 직접 전달했다. 특히, ‘故이은열 장학금’은 지난 7월 故이은열 동문의 가족이 기부한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가지고 조성한 장학금으로 고인과 유족의 뜻에 따라 이번에 2명의 학생에게 100만원씩 수여되었다.송하영 총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대학교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학생들에게는 “오늘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여러분이 마음속에 간직했으면 하는 단어는 ‘감사’이다. 지금 받은 장학금과 격려를 기억하고 앞으로도 큰 희망을 가지고 힘차게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 등록일2015-08-26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