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공지사항

◈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작성자학생장학팀  조회수4,716 등록일2018-08-20
180816_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매뉴얼(학생용)(최종 수정본).pdf [3,391.3 KB] 바로보기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학생신청 FAQ(18.8.기준).pdf [246.4 KB] 바로보기

<20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일정 안내>

  

1. 학생 신청: "18. 8. 23.() 9~ 9. 6.() 18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2.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18. 8. 23.() 9~ 9. 10.() 18

  

3. 신청 대상: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 복학생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 가능하며,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완료 시 심사 후 지원가능

      (, 구제신청 기회 기사용 또는 기타 탈락사유 존재 시 지원 불가)

  

4. 주요 개선사항: 2학기부터 소득·재산 조사 횟수를 연 1회로 감축함에 따라, 학생 통합 신청 시 당해 연도 1학기에 조사된 소득인정액을 2학기에도 동일하게 활용 가능

 

 ※ , 소득·재산, 가구원, 학적, 신분 등의 변동이 없는 경우 동일하게 활용 가능하며, 소득·재산, 가구원, 학적, 신분 등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2학기 소득·재산 재조사 실시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가구원 정보 확인 완료일로부터 7일 후 1학기와 동일한 소득구간 확정

 

   ㅇ ‘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 신청을 선택하는 경우, 기존 소득구간 산정과 동일하게 약 46주 소요되며, 2학기 소득·재산 조사일 기준 소득구간 재산정

  

  

붙임 1. 2018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매뉴얼 1.

        2. 20182학기 국가장학금 학생신청 FAQ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