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초·중·고교 연합 SSR 창업(창의)동아리 4일까지 모집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82 등록일2020-08-31
청소년 기업가정신 역량 향상을 위한 SSR기관 간담회.jpg [474.6 KB]

지난 7월 13일(월)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청소년 기업가정신 역량 향상을 위한 SSR 기관 간담회’에서 대전광역시 설동호 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

□ 창업지원단이 기업가정신 및 창업(창의)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초·중·고교 학생 동아리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하여 평균 200만원의 활동비와 인프라를 지원한다.


 ○ SSR 창업(창의)동아리는 2017년부터 4년 연속 운영되어 온 SSR(School Star-up Relay) 사업의 일환으로, 지도교사를 포함한 학생 동아리를 선발해 아이템 기획과 구성, 제작 및 판매 등 체험을 통한 기업가정신 습득에 중점을 두었다.


 ○ SSR 사업은 창업문화 확산 및 지역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배양, 도전정신 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달 13일 열린 SSR 기관 간담회에서는 대전광역시 교육감, 대전사립중․고등학교장협의회 소속 46개교 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동아리 연합체 결성에 동참 의지를 밝혔다.


□ 이번 동아리 모집은 대전·세종·충남지역 초·중·고교 연합 동아리 10개 이상 선발을 목표로 하며, 동아리 대표 및 지도교사를 포함한 3~5명의 동아리 팀을 구성해 지원하면 된다.


 ○ 특히 예년과 달리 올해는 동아리 활동의 지속성과 학년, 학급별 연계성을 위하여 초등과 중등, 고등이 연합으로 팀 구성이 가능하다.


□ 신청 방법은 오는 4일까지 동아리별 지원신청서와 아이템 소개 및 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한밭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고신청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tartup.hanbat.ac.kr)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 동아리에 선정되면, 2021년 2월까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기획비와 재료비, 외주용역비, 마케팅비 등 평균 200만원의 활동비와 창업교육, 멘토링 등 관련 인프라를 지원 받을 수 있다.


□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기업가정신은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의 원동력으로, 올해부터 초·중·고교생의 기업가정신 교육 의무화가 시행되었다”며, “이러한 창업교육의 정책적 기조에 발맞춰 학생 창의력 강화와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초-중-고교 및 대학이 연계된 지역사회의 교육기반 구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한편 지난해 지역 SSR 네트워크 활성화, 기업가정신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역 초중고-대학 창업캠프 및 워크숍 실시로, 대전·세종·충남지역 중·고교(24개교, 181명) 34개 동아리를 운영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