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창업보육센터, 중기부 경영평가 대전지역 1위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80 등록일2020-05-04
한밭대학교_정문사진.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0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대전지역 1위를 달성했다.


 ○ 이번 경영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국 26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각 지역별로 평가를 실시하였고 기관의 전문성, 운영인프라, 사업계획의 효과성, 유관기관 연계(개방형 협업), 운영실적 관리에서 한밭대가 대전지역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 창업보육센터는 한밭대학교의 내부 기업연계(Hyper-Connected) 시스템을 통해 대학의 정책, 사업화, 인력양성, 교육, 기술, 자금, 장비 지원 등 내부의 창업생태계를 잘 활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외부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성과를 창출했다.


 ○ 또한 초기단계 기업의 입주공간인 한밭인큐베이터타운, 성장단계 기업 입주공간인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졸업기업과 도약단계 기업 입주공간인 지역협력관으로 구분하여 성장단계별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 2019년 12월 기준으로 4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1~2년차 기업 27개, 3~5년차 기업 15개, 6~7년차 기업 4개로 초기 창업자들이 대다수이지만 매출액 345억원, 고용인원 178명, 신규 고용인원 102명, 한밭대학교 졸업생 고용 11명으로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 아울러 대전창업보육협의회 사무국을 운영하며 지자체와 유관기관과의 혁신활동을 강화하여 지역의 창업허브로서의 역할을 견고히 하고 있다.


□ 김건우 창업보육센터장은 “한밭대학교는 일찍이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가적 대학으로 변화하며 지역 창업생태계 형성을 주도해 왔다”며 “1999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이후로 정부 정책, 대학의 우수자원과 시스템, 기업의 수요를 연계․확산시켜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역할에 더 앞장서 왔으며 올해에도 창업 인프라 및 연계기관을 통하여 혁신형 기업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