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국립대학육성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선정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686 등록일2020-06-24
한밭대학교_정문사진.jpg [950.4 KB]

□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수행하는 2020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아 약 2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 이번 평가에서 지역에 기반 한 사업목표 및 내용의 연계성, 고등교육 기회 확대, 연구역량 강화 등 국립대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성과와 함께 대학의 특화된 발전모델을 구축하는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앞서 한밭대는 지난 2차년도(2019학년도) 사업을 통해 ▲지역특화 인재양성을 위한 IT․로봇․디자인교육 및 서비스러닝 지원 ▲대학자원 개방 및 안전문화 확산 교육 ▲취약계층 및 소수학생 교육기회 확대 ▲국제공동연구, 학내 연구생태계 구축 등 연구 활성화 지원 ▲국제교류 및 글로벌 문제해결 역량 강화 ▲대학․지역사회․기업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상생 공유가치 창출 등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과 책무성 강화에 힘써왔다.


□ 김윤기 기획처장(대학혁신단장)은 “한밭대학교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며, “특히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지역과 대학이 상생․협력하는 체제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2018년 개소한 지역사회상생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기여하고자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