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류/산학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 최신 기술 트렌드 비교과 교육 진행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60 등록일2025-02-17
국립한밭대학교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1.jpg [811.9 KB]
국립한밭대학교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2.jpg [790.7 KB]


□ 우리 대학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사업 참여 학생들의 학문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최신 연구 동향과 산업계 요구를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 본 프로그램은 참여 기업 및 국내외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계 및 학계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또한, 학문적 지식과 산업 현장의 수요를 연결함으로써 학생들이 향후 진로를 설계하고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번 비교과 교육은 대학원생 및 학부생을 대상으로 SCADAAI활용한 건물에너지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이솜 조창희 대표가 강의를 맡아 이론과 실습 교육이 이루어졌다.

 ○ 교육 마지막 날에는 수료식을 통해 전체 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자이솜에서 발급한 수료증을 수여했다.

국립한밭대 김동수 연구소장은 이번 동계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 속에서 최신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계와 협력하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밭대를 비롯한 성균관대, 서울과학기술대, 공주대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 중인 건물형 태양광 산업 생태계 대응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5년간 약 84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본 사업단은 최신 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참여 기관과의 공동 연구, 현장 실습 기회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지학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