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05 등록일2020-06-17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jpg [375.3 KB]
집단상담 프로그램 간담회.jpg [183.6 KB]

□ 지난 11일 학생회관 집단상담실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성희제)가 주관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미루기 습관 극복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이란 주제로 집단상담을 이수한 총 13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다루기와 나의 삶의 방향, 정서 조절 훈련 및 대처행동 학습, 감정과 가치관 탐색 등 다양한 내용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어려움의 극복을 도왔다.


 ○ 화학생명공학과 1학년 이나결 학생은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하였고, 프로그램 기간에 열정적으로 운영해주신 상담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성희제 센터장은 “우리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 및 자기이해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또한,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면상담을 불안해할 수 있으므로 전화 및 화상 상담을 제공해 상담센터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한편 이번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여파로 프로그램을 축소하여 실시하였고, 소규모로 구성하여 지난 달 1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차례씩 5주간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