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말 > 대학안내 > 공과대학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공과대학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밭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박준식입니다.

우리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산학일체교육의 세계일류대학’이라는 대학의 비전에 맞추어 ‘산학일체형 공학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글로벌 공학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국제수준의 공학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기계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설비공학과, 창의융합학과, 산학융합학부로 구성되어 공학, 기초과학 및 융합분야를 아우르고 있어 창의적인 공학교육 및 연구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의 역사는 우리 대학의 94년 역사와 그 맥과 궤를 같이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그 동안 우리 대학뿐만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나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공과대학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공학교육 및 산학협력의 혁신을 통하여 산학일체교육의 메카가 되고자 합니다. 학부교육을 통하여서는 학생들이 전문적 공학지식과 훌륭한 리더십을 두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원 교육과 연구에서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 시스템을 갖추고 국제수준의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우리 공과대학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국내외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산업계 요구 기반 교육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하여 외국 대학 및 기업들과 학생교류, 학문교류, 해외인턴십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앞으로도 학생을 잘 가르치는 대학, 훌륭한 공학인을 양성하는 대학이 되기 위하여 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