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전기공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과 소개

한밭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HANBAT NATIONAL UNIVERSITY

학과사무실 위치 및 전화번호 : N3동 109호 (Tel. 821-1089)

학과개요 및 교육목표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전기란 모든 산업설비와 기계장치에 생명을 주는 혈액과 같고 그 중요성은 매우 클 것이며, 앞으로 과학과 문명이 발전 할수록 그 쓰임새가 아주 다양해질 것이다.

전기공학은 IT산업뿐만 아니라 동력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산업분야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심장과 같은 학문으로 미래의 행복을 지향하는 인류에게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영원히 필요한 공학이다. 자연상태에서의 전기 및 자기현상을 학문적으로 규명하고 그 원리를 인간생활에 편리하고 유익하게 응용하는 학문으로 연구실 및 실험실에서 기초학문과 산업분야의 기술이론을 종합적으로 교육한다. 전통적인 전력시스템의 운용 및 제어기술과 그에 따른 전력설비 및 전동력 응용기술을 배우고 익히며, 특히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전기자동차, 자기부상열차, 전력IT, 차세대에너지, 지능형빌딩시스템, 지하철과 고속전철 운용 등 디지털화 된 전기공학기술을 두루 갖춘 고도의 산업지도자를 육성한다.

교육 및 연구 중점분야

산업의 고도화 및 전문화에 따라 산업사회의 전기관련 분야에서 요구되는 연구, 개발, 설계 및 운영에 참가할 수 있는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한다.

  • 전기에 관련된 전문지식을 익혀 실무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구 개발능력과 지도력 그리고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 전기공학에 관한 전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의 전기설비 및 각종 전기기기의 설계 능력과 전반적인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