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사회

[543호] 꿈씨 패밀리를 통해 알리는 대전시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713 등록일2024-07-03

대전시는 6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대전의 대표 마스코트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의 ‘0시 축제꿈씨 패밀리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행사다. 대형 꿈돌이 가족의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하고 찾아가는 대전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꿈돌이 관련 굿즈를 배포했다.

주요 행사는 618일 서울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0시 축제와 여행지에 대한 OX퀴즈 풀기 데시벨을 넘겨라 추억의 뽑기 셀프촬영 콘텐츠 인생세컷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행사 기간 동안 꿈씨 패밀리 인증샷을 #D라이트대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후 대전야간관광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대전빵차18일 꿈씨 패밀리 홍보마케팅 행사 뿐만 아니라 대전의 야구팀인 한화이글스 원정경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빵차는 한화이글스 원정경기에 동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정 동행은 지난 623일 광주 기아타이거즈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30일 부산, 79일 서울에서 진행된다. 719일부터 20일에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은 보령머드축제 현장을 찾아 국내·외 관광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대전시 글로벌 서포터즈와 소셜미디어 기자단 20여명도 투어에 참가해 대전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광주 원정경기에서는 0시 축제 홍보를 위해 꿈돌이, 꿈순이가 그려진 부채 나눔을 진행했다. 광주 빵차 투어 이벤트 참여자는 빵의 도시라는 이미지를 살린 홍보 방법이 인상깊었고, 대전이 아닌 곳에서 성심당 빵을 먹을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3월부터 꿈씨 캐릭터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관광 상품화, 도시 홍보 강화, 상품화 모델 확산, 온라인 노출 강화 등 4개 분야에 대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꿈씨 패

밀리는 최근 전북 완주의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 국제 관광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문화해설사 한마음 전진 대회등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곳과 각종 축제에서 대전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파급력 있는 꿈돌이 가족 캐릭터를 활용해 도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와볼 만한 도시, 와보고 싶은 도시인 대전을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대전만이 가진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꿀잼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0시 축제가 세계적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 한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