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552호] 학생생활관 입사 발표 지연으로 학우 혼선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64 등록일2025-09-03

우리 대학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대상자 발표 일정이 하루 사이에 여러 차례 변경되면서, 신청자들 사이에서 많은 혼란이 빚어졌다.

애초 학생생활관은 지난 81316시에 합격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공지를 통해 발표 시간이 18시로 변경되었음을 알렸다. 변경사유는 외국인 학생 우선선발 관련 협의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새로운 공지 발표 몇 시간 후, 학생생활관은 공지를 수정하며, 발표 시점을 다음날인8149시로 재조정하였다. 하루 동안 발표 일정이 두 차례나 변경되면서, 대다수의 학생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최종 발표 예정 시각으로 공지되었던 시간보다 이른 13일 오후 시간대에 학우들이 합격 여부를 조회할 수 있게 되어 혼선을 겪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해 많은 학우는 대학생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이하 에타)에 아쉬움을 표했다.

백수인(자율전공 1) 학우는 기숙사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계속 발표가 미뤄져서 당황스러웠고, 다음날에 합격 여부를 알려준다고 공지했지만 조회해 볼 수 있어서 혼란스러웠다며 당시의 소감을 전했다.

잦은 일정 변경으로 인해 학생들이 혼란을 겪은 만큼, 앞으로는 보다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같은 일이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란다.


·사진 권영호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