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547호] 우리 대학, 한국 국제협력 전자현미경교육 및 연구센터 개소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59 등록일2025-01-08

지난 1211일 우리 대학 공동실험실습관은 일본 히타치하이테크사 및 이공교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한국 국제협력 전자현미경 교육 및 연구센터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오용준 총장과 김정민 공동실험실습관장 등 우리 대학 관계자와 공동 운영사인일본 히타치하이테크사 이이즈미켄 사업부문장, 이공교역 서윤석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하며 향후 전자현미경 교육 및 연구센터의 운영방안 발표와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센터 개소에 앞서 20222, 우리 대학은 이공교역으로부터 초고분해능전자현미경을 기증받았다. 같은 해 6월에는 일본히타치하이테크사 및 이공교역과 업무협약을 맺기도 하는 등, 연구장비 활용 기술교류와 취업연계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러한 교류를 통해 우리 대학은 국내 대학 최초로 공동 운영사의 전문인력과 기술, 투과전자현미경(TEM, HF5000)57점의 장비를 기반으로 매년 전자현미경 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겸한 정기적인 교육 및 연구센터 운영 할 수 있었다.

센터 개소에 대해 김정민 공동실험실습관장은 센터는 일본 히타치하이테크사의 첫 공동 운영으로, 국제 협력의 상징적 성과라며, “대학 내 교육과 연구 지원 뿐 아니라 연구기관과 산업체, 타 대학에 정기적인 기술교육과 연구지원을 확대해 글로벌 연구 허브로 발전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글 김예지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