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영어영문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과소개

한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HANBAT NATIONAL UNIVERSITY

학과사무실 위치 및 전화번호 : S4동 325호 (Tel. 042-821-1316~7 / FAX. 042-821-1867)

학과개요

한밭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는 국제화 사회가 요구하는 영어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교육과정에 실용 교과목과 전공 심화 교과목을 균형 있게 배치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실무 해결 능력 및 관련 학문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추도록 지원합니다. 현장감 있는 어문학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첨단 강의실과 시청각 교육 시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취업 분야가 광범위하여 학계 및 연구기관, 기업체 관리직, 언론계, 금융계, 무역계, 문단, 문화재 관련 기관 등 어문학 관련 제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 가능합니다.

교육목적

국제화 시대에 조화를 이루며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언어인 영어 실력을 갖추기 위해 영어의 문장구조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영어 독해 실력 배양을 하고, 여러 가지 주제의 글을 통하여 다양한 English vocabulary를 익히며, 읽기(Reading)능력 뿐 아니라 상황에 따른 대화문을 듣고 말하기(Speaking)를 연습함으로써 듣기(Listening) 능력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영어능력을 배양하는 데 교과목의 목적을 둔다.

교육목표

  • 영어 말하기(Speaking)와 쓰기(Writing)를 습득시키고, 발음연습을 통한 듣기 (Listening)와 읽기 (Reading)의 능력을 향상
  • 폭넓게 지식을 향상시켜, 국제적인 안목으로 영어 사용권 문화를 이해
  • 세계적으로 협동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졸업 후 진로

대학원 진학,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 전문자격증 획득, 통역 및 번역 등의 산업 실무 담당, 일반 기업체 및 각종 고시 또는 공무원 시험을 통한 취업 등과 같은 다양한 진로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