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중국어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함께가유

*동아리 목적

함께가유 동아리는 수업에서 배울 수 없는 중국의 새롭고 유행하는 문화를 학생들과 자유롭고 즐겁게 활동해 나아가 실제 중국어 회화 능력 향상과 중국이라는 나라를 다양한 각도로 알아가는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동아리 이름에서‘가유’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중국어로 힘내자는 의미가 있는 ‘加油’와 충청도 사투리인‘가유~’를 섞어서 다 같이 함께 힘내서 가자는 뜻입니다.

어려운 중국어를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재밌게 풀어나가는 것이 함께가유 동아리만의 가장 큰 가치이자 목표입니다.

매주 다른 활동으로 지루하지 않게 중국의 문화를 음식, 여행, 음악, 영화 등 다방면으로 접근하여 알아갑니다.

중국어과 2+2 제도를 통해서 북경수도사범대학교에 유학 간 학생들과 교류하고 중국인 유학생들을 초대해서 같이 얘기도 하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으며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동아리 주요 활동

○ 자연스러운 중국어 습득 (중국 드라마, 영화, 뉴스 등을 보거나 중국어를 이용한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습득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 박람회 및 각종 중국 행사 참여 (중국 관련 행사 참여 및 박람회 참관을 통하여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동아리를 통해 몸소 습득할 기회를 얻어 본다.)

○ 교내외 중국어 관련 대회 참여 (희망하는 학생들 한에서 교내외 대회를 소개해주고 궁금한 점에 대해 알려 준다.)

○ 북경수도사범대학생들과의 교류 (중국으로 파견 간 수도사범대학생들과 교류하는 것. 중국에서 직접 몸으로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과 최근 중국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방면으로 서로 교류를 하며 발전한 중국에 대해서 알아가 본다.)

○ 중국 문화 체험 (실제로 중국인이 하는 중식당을 방문하여 중국어로 음식을 주문하고 중국 음식까지 먹어보기. 중국인 유학생들과 만나서 교류하기. 차이나타운 방문하여 중국 문화 체험하기.

○ 봉사 활동 (지역 내 혹은 전국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합니다.)

√ 이 외에도 학우분들이 하고 싶은 활동을 회의하여 진행합니다. (학기 초마다 동아리원들끼리 회의하여 결정)

*동아리 장점

○ 다양한 경험 쌓기 (과 동아리인 만큼 동아리 경험뿐만 아니라 학과 생활에서 필요한 부분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교내외 대회 및 공모전 일정 공유 등)

○ 동아리 방 (동아리 활동 때 사용하는 동방은 시험 기간에 밤샘 공부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3대와 모니터까지 갖춰지어 있으며 필요한 학우분들은 동방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진로 결정 (동아리 담당 지도 교수님이 계시기에 필요할 때 상담도 받을 수 있고 선후배가 같이 이끌어가는 동아리인 만큼 서로의 경험을 말해주며 미래 진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