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융합경영학과입니다.
증명서 자동발급기 노후화 및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령에 따른 증명발급기 운영변경에 대한 사항 및 국민권익위원회 제도개선 권고에 따른 전자증명서 발급 관련 변경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증명발급기 운영 일정
1) 자동증명발급기: ~ 2025. 12월까지
※ 증명발급기 노후화로 인해 운영일정은 조기 종료될 수 있음
2) 증명발급용 PC(2대): 지속 운영 예정
※ 자동증명발급기 운영 종료 시 증명발급용 PC는 3대로 운영 예정(통합학사 로그인 동일)
나. 모바일 증명발급 서비스 개시(2025. 7월)
1) 주소: https://my.hanbat.ac.kr/certi.do (기존PC와 동일)
2) 비용: 3,000원(PDF, 유효기간 180일)
다. 전자증명서 발급 관련 변경사항 및 수수료 등
1) 전자증명서 발급 변경사항
구분 |
당초 |
변경 |
시행일 |
전자증명서 발급 시 제출처 기입 |
필수 |
제출처 기입 선택 (생략 또는 입력) |
2025.7월 |
전자증명서 발급 유효기간 연장 |
3개월 |
180일 |
2025.7월 |
2) 온라인 및 오프라인 증명발급 방법 및 수수료: [붙임 2] 참조
붙임 1. 증명발급실 운영 일정 안내문 1부.
2. 증명서 발급방법 및 수수료 안내 1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