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대학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원장 인사말

한밭대학교 대학원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원은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비전 아래 교육, 연구, 행정, 산학협력 분야에서 우리와 우리의 후손에게 좀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리더를 양성해 왔습니다.

또한 「미래사회와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실용적 연구와 세계적 수준의 심오한 학술연구」라는 교육목표 아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였고, 현장중심의 실무교육과 실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창업과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창조적 지성인을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문과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중부권 최고의 명문 대학원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교수들은 전공 분야에서 최선을 다함은 물론 대학원생 교육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원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수 대학원의 교육·연구역량 강화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추진하는 대학원 연구인력양성 사업인 4단계 두뇌한국(BK)21 사업에 지능형 친환경 미래자동차 융합기술 인재양성 사업단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개발과 우수한 대학원 석·박사급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교육국제화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많은 우수한 외국인 대학원생을 유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원은 대학원생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연구역량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원장 이충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