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미래산업융합대학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래산업융합대학입니다.

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일과 학습의 병행이 원활한 국민 평생학습 사회 실현』이라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정책에 따라 후진학자·평생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교육 체제를 구축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소양과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신설된 6번째 단과대학입니다.

미래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융⋅복합 학문과 학습자 중심의 학사제도

본 단과대학에는 새로운 융복합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학문간의 과감한 융복합화를 추구하여 기계소재융합시스템공학과, 전기시스템공학과, 회계세무부동산학과, 창업경영학과, 스포츠건강과학과, IT시스템공학과, 융합건설시스템학과, 생활디자인학과 등 정예의 8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밭대학교는 지난 30여년동안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후진학자 및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학습체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2학기제, 1/2학기 수업 인정제, 집중수업학기제 도입 등 학사운영의 유연화를 추진할 뿐만 아니라 학점당 등록금제 도입 등을 통하여 학습자들의 학비부담 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자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온라인 수업을 통한 단방향 사전 지식전달 및 문제의 사전인식과 대면 및 토론식(출석) 수업에서 해결안을 찾는 이른바 BFL(Blended and Flipped Learning) 방식을 수업의 근간으로 도입하려고 합니다.

미래에 대한 도전! 미래산업융합대학이 함께 합니다.

광속으로 변화하는 기술과 이에 따른 미래의 산업 트랜드에 맞춘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하여 21세기 글로벌 지식기반 사회의 주역이 될 혁신적인 인재로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미래산업융합대학

미래산업융합대학 학장 박 준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