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공공행정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공지사항

[더퍼스트미디어]한밭대학교 공공행정학과, 취업 한파 속에서 눈부신 성과 거둬... '공직 합격자 13명·변호사 2명' 배출

작성자공공행정학과  조회수445 등록일2022-10-27
더퍼스트미디어
한밭대학교 공공행정학과, 취업 한파 속에서 눈부신 성과 거둬... '공직 합격자 13명·변호사 2명' 배출
한밭대학교 공공행정학과가 혹독한 취업 한파 분위기에서도 뛰어난 합격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끈다.
한밭대 공공행정학과에 따르면 올해 법원 공무원 3명, 행정 공무원 9명, 경찰 공무원 1명 등 총 13명의 공직 합격자와 학과 출신 변호사 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학과 입학정원이 34명에 불과하고 공기업 및 공공기관(3명)와 기타 사기업의 취업자를 제외한 수치임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운 성과다.
 
사진=한밭대학교
사진=한밭대학교
 
이같은 성과에 대해 김형섭 교수(공공행정학과장)는 “우리 학과는 2012년의 글로벌리더학과로 출발하여 비교적 역사가 짧지만, 일반적인 행정학과와는 달리 법학과 행정학의 융합지식에 기반한 공공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실무적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적성에 맞도록 진로를 지도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학생들의 실제 진로 및 취업영역도 굉장히 넓고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학생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노력해준 덕분이고, 학생들의 적극적 공직진출을 위해 학과의 교육과정도 그에 맞춰 과감히 바꾸고 열심히 지도해주신 학과 교수님들이 합심한 성과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ternal_image
사진=한밭대학교
 
한편, 한밭대 공공행정학과는 학생들의 다양한 직렬의 공직준비를 위해 ‘공직준비반'을 설치, 운영 중에 있다. 매 학기 초 학과 재학생들 중 입반자들을 엄선하여 ‘1인 1지정좌석제'를 실시하며 학생들의 공직 시험 준비를 지원, 관리하고 있다.
최성환 교수(공공행정학과 공직준비반 지도교수)는 금년도 공직자 배출 성과에 대해, "학과장님과 학과의 모든 교수님들의 전폭적 지지 아래 공직준비반을 열심히 운영한 결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이라며 "학점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목표의식이 뚜렷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입반자를 선발한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 교수는 "지금과 같이 학교와 학과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내년에는 더욱 좋은 성과를 내어 지역 내 명품 학과로서의 입지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밭대학교 공공행정학과, 취업 한파 속에서 눈부신 성과 거둬... '공직 합격자 13명·변호사 2명' 배출 - 더퍼스트미디어 - http://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104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