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여론

연예인의 삶을 엿보다, 스타 다큐멘터리 추천

작성자대학신문방송국  조회수813 등록일2023-05-16

많은 인기와 부를 누리는 연예인의 화려한 삶이 담긴 여러 다큐멘터리가 제작되었다. 그 중인상 깊게 본 4편의 다큐멘터리를 소개해보겠다.

■<슈퍼소닉>

다큐 <슈퍼소닉>은 1990년대에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밴드 오아시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다큐를 통해 오아시스의 멤버 노엘 갤러거와 리암 갤러거 형제의 가정사부터 오아시스가 결성된 과정과 둘의 불화로 인한 오아시스의 해체까지 오아시스에 대한 모든 역사를 알 수 있다.

■<에이미>

다큐 <에이미>를 통해 가수 에이미 와인 하우스가 생전 언론을 통해 비친 스타 에이미로서의 삶에 대비되는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했던 인간적인 모습의 에이미를 만나볼 수 있다.

■<미스 아메리카나>

다큐 <미스 아메리카나>에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어린 시절부터 데뷔 후 그녀가 화려한 이력을 쌓아온 모습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그녀가 여러 구설수에 오르며 힘든 시기를 겪었을 때를 회상하는 장면도 나온다. 이 다큐를 통해 무대 아래에서 테일러 스위프트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아이 앰 히스 레저>

다큐 <아이 앰 히스 레저>는 배우 히스 레저가 생전 캠코더로 담아둔 영상을 모아 제작되었다. 히스 레저와 가깝게 지냈던 지인들이 그가 찍어둔 영상으로 그를 회상하는 장면을 통해 그의 전체적인 삶을 추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