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공공기술과 지역혁신클러스터’ 주제로 관련 전문가 교류
□ 우리 대학은 29일부터 31일까지 제주한화리조트에서 ‘혁신클러스터학회(회장 박성욱, 국립한밭대 교수) 2025 춘계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학술대회는 ‘공공기술과 지역혁신클러스터’를 주제로 했으며, 29일 오후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김영식 이사장, 국립한밭대 임준묵 산학연구부총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식 원장 등 주요 외빈과 관련 분야 전문가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열렸다.
○ 기조강연으로는 한국연구재단 이석래 사무총장의 ‘미래를 바꾸는 과학기술(Fast Follower에서 First Mover로)’, 국가녹색기술연구소 이상협 소장의 ‘(oo의) 혁신(을 선도하는)클러스터학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진환 정책기획본부장의 ‘출연(연) 지역주도형 R&D 강화방안,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주요사업을 중심으로’가 차례로 이어졌다.
○ 또, 학술대회 기간 동안 국립한밭대학교&단국대학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국가녹색기술연구소,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재)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등 공동 주관기관들이 주재하는 특별세션 및 일반세션에서 이번 주제와 관련된 논문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혁신적인 리더십과 경영방식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킨 공로로 박영서 ㈜디에스단석 부회장(前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에게 혁신 CEO 대상을 수여했다.
□ 박성욱 회장은 “공공혁신과 지역혁신클러스터를 주제로 한 이번 학회는 지역 중심의 산업전환과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시발점으로 정책 현장과 산업계, 학계가 함께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협업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 한편, 혁신클러스터학회는 2007년 창립하여 혁신클러스터에 대한 이론적 연구와 정책개발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해오고 있으며, 이번 2025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교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