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67 등록일2023-01-25
한밭대학교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1.jpg [484.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0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 이번 공유회에는 우리 대학 최종인 LINC 3.0 사업단장 등 우리  대학과 충남대 LINC 3.0 사업단 관계자 및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먼저 최종인 단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경험이 학생들의 삶과 미래에 큰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지역, 그리고 나라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성과 공유회의 시작을 알렸다.


 ○ 그리고, 우리 대학 박준호․임영우․강승지․박찬호, 충남대 권철환․임유섭․조현수․이정도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점과 시사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학생들은 △애리조나국립대 방문 △2023 CES 참관 △기타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느꼈던 경험과 감정들을 각자의 시각에서 자유롭게 공유했다. 


□ LINC 3.0 사업단 우승한 부단장은 “평소에 배움은 끝이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이것을 새삼 다시 느끼며,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한편, 우리 대학·충남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글로벌 산학협력 활동을 활성화하고 대학, 기업 등과 글로벌 공유·협력을 통해 선진기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