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5개 기관과 충청권 연합 IR 데모데이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66 등록일2023-01-19
한밭대학교 충청권 연합 IR 데모데이1.jpg [487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18일 교내 그린에너지관에서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5개 주관기관과 공동으로 ‘충청권 연합 IR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사전 검토 후 최종 선발된 한밭대학교 지원기업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향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국수자원공사, 한남대학교의 지원기업 각 1개사, 총 6개사가 IR 피칭에 참여했다.


 ○ 주요 심사역으로는 BTB벤처스, 리딩에이스캐피탈, 미래과학기술지주㈜, 아이빌트세종, 씨앤벤처파트너스, 대덕벤처파트너스 6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업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투자 검토 및 현장 자문이 이뤄졌다.


□ IR 데모데이 행사는 창업기업이 초기 투자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창업의 핵심성과인 투자유치 및 투자 연계 사례를 창출하는 데 운영 목적이 있다.


 ○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참관을 비롯한 자체 운영회의를 10회 이상 진행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창업기업 대상 IR 역량교육, 밀착형 컨설팅, IR 피치덱 제작, 온라인 리허설 등의 과정을 거쳐 왔다. 


 ○ 최종 IR 데모데이에 참여한 한밭대 지원기업인 주식회사 파이오셀(대표 오상수)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UTG 코팅 재료’를 선보이며, 투자 심사역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투자유치 성공 전략 등을 제시했다. 


□ 우리 대학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지난해에는 대전권을 중심으로 연합 IR 행사가 개최했지만, 올해는 창업기업의 지원 폭을 넓히고 연계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충청권으로 지역을 확장했다”며, “그러한 과정에서 한밭대학교가 운영국으로 자리해, 충청권을 아우르는 벤처투자 촉진 및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우리 대학과 이날 투자 심사에 참여한 씨앤벤처파트너스는 함께 ‘2021년 2차 정시 교육계정 출자사업’에 선정돼 11억원 규모의 1호 펀드를 결성하고, 대전·충청 소재 대학의 창업기업(학생 및 교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지역소재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