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학생상담센터, 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95 등록일2023-01-04
한밭대 학생상담센터-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식1.jpg [480.8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학생상담센터는 3일 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위험 대학생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위험군 지역대학교 정신건강 사례 관리시스템 구축 △고위험군 사례 회의 및 자문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증진을 위한 공동행사 기획 △고위험군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담사 교육 및 연구 △ 학부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 우리 대학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은 “한밭대학교 재학생들의 대전 지역 내 신속한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정신건강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힘을 모아 실질적인 연계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이나현 센터장은 “성인이행기 단계의 대학생들이 경험하고 있는 심리적・정신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고위기 대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신건강 자문, 고위험 사례 발굴 및 연계 등 적극적인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