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0 대전지역 특허전략 경진대회 5팀 입상 쾌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51 등록일2020-10-06
2020 대전지역 특허전략 경진대회 시상식1.jpg [280.7 KB]

2020 대전지역 특허전략 경진대회 시상식

□ 대전시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한밭대학교 지식재산정보사업단이 주관한 ‘2020 대전지역 특허전략 경진대회’에서 총 15개 수상팀 중 5팀이 입상하였다.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IP(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업계에 공급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선행기술조사부문과 특허전략수립부문으로 나누어,


 ○ 출제된 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분석하고 연구개발 전략 및 특허 획득 방향을 수립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지난 6월을 시작으로 대전지역 대학생 총 85팀(128명)이 지원해 각 대학에서 쌓은 IP 지식 및 문제해결능력을 겨뤘으며, 한밭대학교는 선행기술조사부문에서 박성현 학생이 대상, 김건우 학생이 최우수상, 정우식 학생이 우수상, 최창인 학생이 장려상을, 특허전략수립부문에서는 조세희, 김정민, 최수용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 국제특허분쟁 등 IP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14년 지식재산정보사업단을 설치하여 IP 분야 우수인력 양성 및 공급에 앞장서왔다.


 ○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난 6년간 지속적으로 수행한 교육의 노하우와 학생에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 우수한 교수진과 전문가의 노력이 더해진 결실”이라고 말했다.


 ○ 선행기술조사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성현 학생은 “평소 관심 있었던 특허 관련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그 동안 최근 기업이 주목하는 분야에 관한 지식을 쌓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넓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국내기업과 국제기업의 지식재산권 분쟁이 확산되는 가운데 한밭대가 대전의 지식재산교육허브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지식재산 전문 인력의 육성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에 든든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지식재산정보사업단은 지식재산 교과과정 개발·운영, IP채용연계캠프, 특허전략경진대회 등 지식재산 관련 특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