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_청년_일경험_지원사업_참여_인턴_활동_모습.jpg)
- 총 100명의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 제공, 취업 역량 강화
□ 우리 대학 HRD센터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인턴형)’을 통해 총 100명의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 취업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고 18일 밝혔다.
○ 본 사업은 청년들의 실무 능력 강화와 지역 기업의 인력 수요를 연계해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 한 해 지금까지 97명의 청년들이 수료했으며, 마지막 3명의 학생이 지역 유망 기업인 로쏘㈜와 ㈜맥앤윕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있다.
○ 로쏘㈜에서는 1명이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며 졸업 후 실무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 또, ㈜맥앤윕에는 2명의 청년이 경영지원 부서에 배치되어 사업기획․행사운영․행정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있으며, 특히 17일부터 개최된 ‘G아티언스(G-Artiens)’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대규모 행사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을 경험하는 등 대학 교육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을 익혔다.
○ 변영조 HRD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단순한 직무 체험을 넘어 기업의 실질적인 업무 과정과 현장문제 해결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HRD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현장 중심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