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온라인 자기소개서 솔루션 활용으로 취업역량 강화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87 등록일2021-10-19
한밭대학교 정문(수정).jpg [1,752.7 KB]

한밭대학교 정문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작년 12월 도입한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솔루션 ‘레주메팩토리’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 이 시스템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업 관련 대면 상담이 위축된 상황을 극복하고, 재학생 중 상당수가 자기소개서 작성에 부담감이 높다는 자체 조사결과에 따라 학생들이 보다 쉽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했다.


 ○ 학생들은 이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 또는 직무나 역량 주제별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선정하고, 해당 자기소개서 문항별 인터뷰 질문에 순차적으로 응답해 가면 현재의 역량기반 채용 평가에 부합하는 나만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다.


 ○ 한밭대는 학생들의 시스템 이용률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취업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식 토크 콘서트 ‘방구석 취업특강’과 ‘소소한 진로특강’을 매월 2회 운영하고 있다.


 ○ 또한, 면접특강, 취업동아리, 자격증 취득 특강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해당 시스템의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홈페이지(www.hanbat-resume.kr)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하거나,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레주메팩토리 취업 특강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막상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막하고 쉽지 않은데 시스템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써나가다 보니 짜임새 있는 자소서를 완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한 번도 자기소개서를 써 본적이 없거나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렵다면 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보고 또한 적극적으로 취업 또는 진로상담을 신청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