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중국어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공지사항

중국어강독(1), 졸업과진로지도, 캡스톤디자인(중국문화)(1) 개강 공고(3.27.)

작성자중국어과  조회수848 등록일2020-03-26

1. 2020학년도 1학기 중국어강독1 수업 안내: 김난미, 김진곤 두 반 공통


면대면 수업 개강일자가 4월 13일로 정해졌습니다. 이것도 변동가능성 있으나 일단 4월 13일 면대면 강의 개강으로 상정하고 다음의 일정을 안내합니다. 변동가능성 충분하니 차분하게 기다려주셔요.

중국어강독1의 경우 현재 3주차까지는 강의동영상이 제공되었고 제가 다음 주 월요일에 4과 강의동영상을 추가로 제작하여 수강생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이 4개과를 공부하십시오.

개강을 하면 우리는 처음 한 주 정도를 활용하여 이 4개 과를 복습할 것입니다. 1-4과 강의동영상을 시청하고 공부한 것을 확인하는 겸 질문과 응답 시간을 갖고 더불어 문법 설명이나 연습문제 같은 부분에서 더 거론할 것이 있으면 거론하고 그래야죠. 즉, 우리 강의계획서에 따르면 4월에는 한 주에 화, 목 각각 네 시간 씩 수업하는 거니까 두 시간에 한 과를 복습하는 거죠. 그런 다음 만약 여러분이 공부해온 게 조금 모자랄 거 같으면 네 시간 정도를 더 할 것인지를 추가로 고민하여 결정하고, 여러분이 불만이 없을 정도로 공부가 되었구나 싶을 때 1-4과 시험을 치르겠습니다.


단, 5주차, 6주차에도 면대면 수업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전체 수업 과를 10개과로 하여 2개과를 줄이고, 5개과씩 묶어서 시험을 치를 것이며, 제 5과 역시 강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2주 정도의 면대면 1-5과보충수업 후 시험, 나중에 5-10과 면대면 수업(이 것도 상황을 봐야겠지만) 후 시험을 치르는 것을 고려하겠습니다. 수업 진도 2개과 축소, 시험 3회에서 2회로 축소하는 겁니다.


늘 이렇게 변동사항 투성이고, 확정되지도 않은 공고를 남발하는 저 김진곤을 용서해주시라!! 지송함다!


학우들 집에서 혼자서 공부하는 게 안타까워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급하지만 그래도 직접 만나 학우들 하나하나 시켜보고 틀린 부분 있으면 바로 잡아주고 하나라도 같이 해보고 싶은 마음을 그래도 포기할 수 없어서 그러합니다. 뭔가 답답하면 저나 김난미 선생님에게 언제고 문의하십시오.


간단하게 정리합시다요. 중국어강독1은 1-4과는 유투브에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그 내용을 나중에 수업시간에 복습하고 점검한다. 그런 다음 시험 본다.

그러나 면대면 개강이 더욱 늦어지면 플랜 B를 가동한다.


근데 유투브 동영상 보는 걸로 출석대체를 하지 않는 이유는 첫째 누가 제대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공부하였는지 알 수가 없다. 둘째, 그렇다고 학교의 시스템을 사용하면 현재 상황에서는 그게 끊김 현상이나 다른 문제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고, 학생들이 휴대전화로 편히 보기도 안 좋다. 차라리 그렇다면 하나라도 제대로 할 수 있는 걸 선택하자. 언제고 편하게 쉽게 접근하여 공부할 수 있는 유투브로 가자. 뭐 이렇게 된 겁니다.


우리 서로 이해하고 잘 버텨봅시다.


존버!!!!!!!!


2. 2020학년도 1학기 졸업과 진로지도 개강안내: 2020년 4월 14일 09:00

우리대학의 면대면 수업 개강일자가 4월 13일 월요일로 정해졌습니다. 이것도 변동가능성 있으나 일단 4월 13일 월요일을 우리대학의 면대면 강의 개강일로 상정하고 우리의 과목인 졸업과 진로지도는 화요일인 4월 14일에 개강하는 것으로 안내합니다.

여러분에게 논문을 작성할 시간을 충분히 드려야 하니 개강일과는 상관없이 일단 저랑 같이 논문 작성을 시작합시다. 4월 6일 월요일 09:00부터 여러분의 졸업논문작성계획서(논문제목(학과 전공관련이든 자신의 진로관련이든, 그 논문을 쓰려고 하는 이유, 목차, 참고자료 등등의 내용을 포함)를 작성하여 김진곤에게 이멜(kckgreeneye@gmail.com)로 보내주시랏. 아, 김진곤 전번은 010-9413-7300임다. 물론 논문작성계획서를 저에게 보내기 전에 사전 상담이 필요할 경우에도 망설이지 말고 연락하시라. 논문작성계획서를 보낸 후 문자를 보내서 나랑 면담하여 직접 지도를 받아도 좋고, 아니면 다른 방식(전화통화, 멜)으로 지도를 받으셔도 좋습니다. 

이전에 안내하였던 졸업논문작성계획서 제출일을 4월 14일에서 4월 21일로 일주일 연기합니다. 그래야 어려분이 나름 여유를 가지고 졸업논문작성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3.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개강안내: 2020년 4월 14일 11:00


우리대학의 면대면 수업 개강일자가 4 13 월요일로 정해졌습니다. 이것도 변동가능성 있으나 일단 4 13 월요일을 우리대학의 면대면 강의 개강일로 상정하고 우리의 과목인 캡스톤디자인은 화요일인 4 14일에 개강하는 것으로 안내합니다. 수업은 어떻게든 인터넷으로 하고 교실에서 면대면 수업을 해보겠습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리시고, 만약 이번 학기 전체 강의를 인터넷으로 하여야 한다면 그땐 저도 특단의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죄송합니다. 4 14일에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