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신문방송국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술

[505호] 갤럭시 Z 플립 출시

작성자한밭대신문사  조회수258 등록일2020-03-16


지난달 14일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Z 플립이 개시 30분 만에 매진되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은 출시 당일인 14일에 미국,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등에서도 하루 만에 품절되었다.

갤럭시 Z 플립은 크럼 쉘’(조개껍질)의 형태로 좌우로 접히는 갤럭시 폴드와는 달리 기기의 상하가 접힌다. 한 손바닥 안에 들어와 셔츠나 바지에 넣어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간편한 휴대성을 지니고 있다.

작년에 나온 갤럭시 폴드에 이은 삼성전자의 2번째 폴더형 스마트폰이며 국내 출고가는 165만 원으로 갤럭시 폴드의 국내 출고가보다 약 75만 원 정도 낮추어 판매하였다.

화면은 170.1mm이며 미러 블랙, 미러 퍼플 두 가지 종류의 색상이 출시되었다. 갤럭시 Z 플립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사용해 정확한 컬러를 자랑하며 블루 라이트를 최소화하였다. 또한 얇은 베젤 덕분에 몰입도 높은 21.9:9 비율의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해졌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최초로 유리를 쓴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고 Ultra Thin Glass 기술을 탑재해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아무 무리 없다.

평평한 곳 어디든 원하는 각도로 접을 수 있는 프리 스톱 폴딩이 가능하여 사진, 영상 통화할 시에도 편리하다. 1,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16:9 비율로 구성되었고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초광각(123)과 광각(78)으로 이루어졌다.

갤럭시 Z 플립은 2개의 화면을 사용한 멀티 액티브 윈도 기능으로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열어 큰 화면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알림을 확인할 때는 굳이 폴드를 열 필요 없이 탭과 스와이프로 확인할 수 있다. 기기에 내장된 2개의 배터리는 공간은 적게 차지하며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지능적인 배터리 시스템이 3,3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대중화, 패션화를 이끌기 위해 톰 브라운과 협업해 톰 브라운만의 로고를 연상케 할 만한 특별한 에디션을 판매하였다. 더불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버즈+’ 도 이와 함께 구성되어 출시되었다.

 

글 홍우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