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김승민 교수, 한국디자인학회 Special Prize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49 등록일2022-07-14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jpg [11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산업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가 한국디자인학회 ‘2022 봄 국제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으로 ‘Special Prize’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 한국디자인학회는 1978년 10월 설립 이후 디자인 전 영역에 걸쳐 학술 진흥 활동과 교류사업 등을 통해 디자인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지난 5월 숙명여대 청파갤러리에서 융합과 창의를 테마로 ‘2022 봄 국제초대전’을 개최했다.


 ○ 초대전에는 13개국 117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6일간의 전시회를 진행하며 회원 및 디자이너 간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 김승민 교수는 이번 초대전에 한국적 디자인 조형을 주제로 유기체적 조형 작업을 통해 ‘Glide’라는 작품을 출품했고, 이후 별도의 심사과정을 통해 학회로부터 13일 Special Prize에 선정됐음을 안내받았다.


 ○ 김 교수는 “융합과 창의를 주제로 창의적 영감을 주는 형상을 디자인하여 원형적 형상을 만들어내고자 했다”며, “인간에게 영감을 주는 것 중 내게 크게 다가오는 것은 ‘비행’으로, 지면 위로 낮게 나르는 비행체를 보면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며, 어릴 적 보았던 제비의 비행하는 모습들을 떠올리며 유기체적 조형으로 제작했다”고 작품의도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