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산업디자인학과 안세윤 교수, ‘한국콘텐츠학회 학술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98 등록일2021-02-15
210208 한밭대학교 안세윤 교수.jpg [53.5 KB]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안세윤 교수

□ 산업디자인학과 안세윤 교수가 지난4일 한국콘텐츠학회에서 최고의 영예인 ‘학술상’을 수상했다.


 ○ 안세윤 교수는 2020학년도에 ‘1인 가구를 위한 단독주택의 스마트홈서비스 적용방안’,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미래주거예측’, ‘STEEP-V 방법론을 활용한 미래주거예측 및 대응방안’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콘텐츠 기술 및 관련 학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안 교수는 “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논문 게재와 학술대회 활동으로 학문성과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주거분야 연구 발전에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산학협력단 산하 유시티 클러스터 연구소장과 리빙사이언스센터의 부센터장을 맡고 있는 안 교수는 미래도시정책과 전략의 개발 등 학문 간 융합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공간․실내디자인 분야와 ‘스마트 휴먼 라이프 디자인’ 융합전공을 지도하며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 한편, 한국콘텐츠학회는 2000년 3월 16일 창립 이래 현재 회원 수가 13,000명에 이르는 대규모 학회로 해마다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 논문지는 2008년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1년에 12회의 학회지를 출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