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3년 제9차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학술대회’ 공동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920 등록일2023-03-10
2023년 제9회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학술대회 개최 안내.jpg [244.7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인공지능과가치연구소는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24일 우리 대학 경상학관에서 ‘2023년 제9차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사회변화에서 인공지능이 핵심기술로 자리 잡았고, 이에 바람직한 인공지능 시대를 준비하는 윤리적 반성과 성찰의 계기를 갖고자 ‘데이터와 윤리적 의사결정’을 대주제로 열린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데이터 윤리 개념 정립(서울교대 변순용 교수)’, ‘데이터 기반 행위-책임 연관성 분석(한밭대 김효은 교수)’, ‘데이터 윤리 가이드라인 비교 분석(상명대 이청호 교수)’에 대해 각각의 주제발표와 토론, 종합토론 등이 이어진다.


 ○ 우리 대학 김효은 인공지능과가치연구소 소장(인문교양학부 교수)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데이터와 윤리적 의사결정에 관한 심층적인 탐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는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된 윤리적 쟁점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순기능을 증진하여 우리 사회의 공익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0년 9월 1일에 창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