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2 인문·역사·문화 도시 대전 이해하기’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98 등록일2022-09-02
한밭대학교 인문역사문화 도시 대전 이해하기 강의(동아마이스터고).jpg [473.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지역사회상생센터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2022 인문․역사․문화 도시 대전 이해하기’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강의를 마치고 온라인 강의 배포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 2019년도부터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문‧역사 강의를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과 함께 지역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는 다문화를 주제로 한밭대 인문교양학부 성희제, 한하림, 윤인선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 먼저 오프라인 강의는 대덕중학교,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외삼중학교의 참여로 총 6회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가능한 기획형 강의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고, 온라인 강의는 유성구와 협업하여 유성구 소재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우선적 배포되었다. 


 ○ 온라인 강의는 ‘이야기의 힘과 문화스토리텔링’, ‘글쓰기와 삶 살기, 그리고 삶 쓰기’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실생활의 예시를 통해 친숙하게 다가가며, 향후 대전시 전체 중‧고등학교로 배포해 이번 2학기 각 학교의 재량에 맞게 활용될 예정이다.


□ 우리 대학 지역사회상생센터 이종원 부센터장은 “곧 사회의 주역으로 자라날 대전 지역 청소년들에게 지역 주체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는 지역사회상생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