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한밭대 교수들, ‘수업공감토크’ 통해 원격수업 노하우 공유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76 등록일2020-10-15
한밭대학교 수업공감토크1.jpg [470.7 KB]
한밭대학교 수업공감토크2.jpg [125.4 KB]

한밭대학교는 15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수업공감토크’를 진행했다.  한밭대학교는 15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수업공감토크’를 진행했다.

□ 지난 15일 교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원격수업에서 학생들과 상호작용 어떻게 하시나요?⌟라는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진행했다.


 ○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성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밭대 교수 10명이 참여하여 원격수업에서 학생들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한 교수법 적용 시행착오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정보통신공학과 방인규 교수는 “대면수업과는 다르게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오늘 토론을 통해 동료교수님들의 원격수업 운영 노하우를 듣고, 수업에 바로 적용할만한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수업에서의 상호작용은 학습동기와 학업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며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라고 강조하면서,  “교수학습센터에서는 교수법 특강과 티칭 팁 제공을 통해 원격수업에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온라인 원격 도우미 지원 사업’으로 각 학과 및 부서에 온라인 원격 도우미를 배치하여 다양한 교육지원 서비스 제공과 지원을 통해 학내 안정적인 원격수업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