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96 등록일2020-05-28
대학일자리본부.jpg [154 KB]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S2동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진로와 취․창업 상담을 운영 중에 있다.

□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1주일 동안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1,640여명과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됐다.


 ○ 학생들이 주로 희망하는 취업지원 6개 분야(기업CEO 멘토링, 기업분석, 직무멘토링, 자기소개서, 면접, NCS 인적성) 15개 모듈로 프로그램을 개설, 350명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다.


    - ‘기업CEO 멘토링’은 대전지역 기업인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부강테크 박기택 부사장,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함께 ‘CEO가 보는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주제로 졸업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 ‘기업분석’ 분야는 대전지역 중견·중소기업과 공기업 분석 2개 모듈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채용정보를 습득하고 올해 시행되는 대전소재 공기업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 ‘직무멘토링’은 인문계열(경영지원, 유통·영업, 금융권)과 이공계열(자동차산업, 스마트팩토리, 반도체)로 구분, 총 6개 모듈로 구성하여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었다.


    -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분야는 직무역량 중심과 블라인드 채용 자기소개서 작성법의 2개 모듈로 구성하여 사기업과 공기업 자기소개서 항목의 차이와 작성 방법을 학습할 수 있었고,


    - ‘면접’ 분야는 직무 및 인성 면접과 최근 취업 트렌드를 반영한 AI면접의 2개 모듈로 구성하여 면접 역량을 향상시키고 AI면접에 대비할 수 있었으며,


    - 특히, 공기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NCS 인적성 가이드’ 운영을 통해 공기업 채용 필기시험 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여 졸업생과 졸업예정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 ‘온라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는 맞춤형 모듈 프로그램 개설로 개인별 자신이 희망하는 강의만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필요한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건설환경공학과 나정흠 졸업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좋았고, 기업분석과 NCS 인적성 가이드 모듈에 상당히 만족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및 취·창업 상담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 프로그램 및 상담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 또는 한밭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